본문 바로가기
먹을 것

수원 성균관대 맛집 본찌돈까스 성대점 양이 푸짐한 돈가스 맛집

by 빼꼼곰 2023. 6. 29.

방학에도 점심엔 대기

주소 : 경기 수원시 장안구 서부로2106번길 22
운영 : 월 ~ 토 11시 ~ 20시 
전화 : 031-297-1001

본찌 돈까스 성대점은 수원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문 근처에 있습니다. 학교에서 찾기 편한 위치에 있어서 그런지 학생 손님이 많습니다. 평일 점심엔 식당 밖에서 대기하는 날도 많기 때문에 피크 타임을 피해서 가려고 노력합니다. 문 밖에서 기다리는 것은 지루하니까요. 여름방학 기간인데도 평일 12시가 넘으니 이미 만석입니다.

밖에서 순서를 기다리며 주문표에 표시를 해봅니다. 매장 안이 좁기 때문에 대기도 식당 밖에서 합니다. 그리고 테이블 간격이 좁습니다. 많은 이들이 식사할 수는 없는 구조랍니다. 좀 오래된 식당인 티가 팍팍 나요.

2024년 4월, 오랜만에 재방문하니 주문 시스템이 바뀌었어요. 테이블 오더입니다.

돈치

 자주 오신 분들이 돈치를 추천해 주십니다. 두 번 방문했을 때 모두 콤비가스 돈치만 먹었답니다. 다음에는 다양하게 주문을 해볼까 합니다.

두 번 다 콤비까스 돈치만 주문해요

콤비까스가 만원으로 인상됐습니다. 돈까스&치킨까스, 돈까스&생선까스, 치킨까스&생선까스 모두 만원이에요.

오늘의 픽은 돈치입니다. 얼마 전에도 주문했지만 또 같은 메뉴네요. 돈치는 돈가스와 치킨가스가 함께 나오는 메뉴입니다. 왼쪽이 돈가스고 오른쪽이 치킨가스입니다. 치킨가스는 육즙이 있고 뻑뻑하지 않아서 매려적입니다. 그리고 항상 소스가 뿌려져서 나옵니다. 돈치는 양이 꽤 많습니다. 남기는 분들 더러 있습니다.

콤비까스 돈치

사진을 보면 같은 날이 아닙니다. 담긴 모양이 조금 다르죠? 돈치 메뉴구성은 돈가스, 치킨가스, 양배추샐러드, 단무지, 배추김치, 돈가스 소스용 깨, 장국, 밥이 나옵니다. 사장님이 음식 내주실 때, "밥을 조금 담았어요." 하시면서 내어주셨습니다. 돈가스랑 치킨가스만 먹기도 많아서 밥 양은 문제가 없습니다. 양 많은 남학생들도 부족하지 않을 양인 것 같습니다.

돈가스 소스는 깨만 나오는 접시에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는 소스를 뿌려서 섞어 먹습니다. 양배추 샐러드 소스도 테이블에 별도로 있고 취향껏 뿌리면 됩니다.

치킨까스

먹다가 치킨가스를 찍어보았습니다. 치킨가스는 퍽퍽한 맛없이 촉촉합니다. 역시 잘 튀겨냈습니다. 돈가스만 먹기엔 지루할 것 같은데 치킨가스와 함께 먹으니 다양해서 좋습니다. 

돈가스

열심히 먹다가 마지막에 남은 돈가스 두 조각입니다. 양심이 있다면 남겨야 하지만 끝까지 먹고 왔습니다. 일본식 정통 돈가스를 맛보고 싶다면 본찌돈가스 추천합니다. 단, 양이 많아 끝까지 먹다 보면 좀 느끼할 수 있답니다.
 

본찌돈까스 다른 메뉴 살펴보기

인상 전 가격

두 번 연달아 돈치만 주문하면서 다른 이들이 먹고 있는 메뉴에 눈이 갔습니다.

메밀소바와 함께 나오는 메밀정식도 괜찮아 보였습니다. 돈가스는 한 덩이 잘라서 메밀소바랑 같이 나오는 것 같더라고요.

제 옆자리는 카레라이스가 같이 나오는 덮밥을 먹더라고요. 돈가스덮밥, 치킨가스덮밥, 치킨돈가스덮밥 등 각종 가스를 덮밥으로 제공하는 메뉴도 있습니다.

치즈 돈까스는 크기도 크고 치즈 양이 엄청 많아 보여 눈길이 갔답니다.

재방문시에 인상된 메뉴판을 찍는 걸 깜박했네요. 가격 대비 양이 푸짐하고 갓 튀겨낸 촉촉한 돈가스를 드시고 싶다면 본찌에 가보세요.